2021. 3. 22. 16:57

조루운동 스쿼트 하면 된다고?

하체운동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남녀 구분없이 가늘고 샤프한 하체라인을 선호하다 보니 하체운동을 기피하는 남성분들이 많다보니 여러가지 근거로 인해 하체운동을 꼭 해야 한다의 컨텐츠를 많이 접하게 되는데, 그러한 컨텐츠 내용 가운데 빠지지 않는 것이 성기능의 개선과 연관지어서 전달하는 내용들 이기도 합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전혀 근거없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스쿼트, 런지와 같은 대표적인 하체운동은 보편적으로 우리몸의 가장 큰 근육인 대퇴근을 강화하는 운동으로 기본적으로 기초대사량 증가에 큰영향을 끼치기도 하고 남성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있다고 주장하는 경우도 있기도 합니다.

남성호르몬 분비 및 원활한 혈액순환은 곧 발기력 개선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며, 발기력 강화에 미치는 직접적인 효과가 있기에 마치 성기능 전반에 도움을 줄 것만 같은 생각으로 이러한 조언들을 하는 것 이기도 합니다. 고로 발기력의 저하로 인해 증상이 나타난 경우라면 조루운동이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겠으나 문제는 발기력저하로인한 조루증상 발생은 그치 흔한 케이스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조루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에는 매우 다양한 원인들이 존재하며 물론 그중 발기력 저하 역시 한가지에 속하지만 가장 많이 속하는 원인이라 볼 순 없습니다. 가장 많이 속하는 원인을 꼽자면 아무래도 귀두 및 음경의 과민함으로 인한 케이스를 꼽을 수 있겠으며 아쉽게도 이러한 경우는 조루운동과는 별다른 관련이 없어 다른 방법을 찾아보시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무턱대고 마치 하체운동이 성기능에 도움이 줄 수 있을 거라는 헛된 믿음으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있는 거라면 물론 건강에는 도움이 되겠으나, 조루증상개선에는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원인파악 후 증상개선 방법을 강구하는 것이 올바른 순서가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나의 조루증상 원인을 알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병원에 내원하여 상담 및 진단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명확합니다. 그 중에는 예상치 못했던 건강상의 문제가 있을수도 있고, 그 외 다른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 조루증상이 발생했을 수 있으므로 병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원인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병원에 내원하는 것이 불편할 수도 있겠습니다. 성기능적 문제를 타인에게 이야기 하고 증상을 보인다는 것이 쑥쓰러움을 야기하기도하고, 내원하는 것 자체가 번거롭기도 해서 꺼려질 수 있을텐데요 이때는 자체적인 방법으로 가장 많은 환자분들이 속하는 원인인 귀두 및 음경의 과민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판매중인 리도카인 성분이 담긴 마취 스프레이를 사용방법에 따라 도포 후, 일정시간이 지난 뒤 씻어낸 후에 관계를 갖는다면 평소보다 귀두 및 음경이 둔감화 되어 관계시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마취스프레이를 사용하였으나 별다른 효과가 없다면 다른 원인을 예측할 수 있겠으며 마취스프레이의 효과를 봤다면 높은 확률로 귀두 및 음경의 과민함을 예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일시적으로 이러한 조루스프레이나 연고를 활용하여 개선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만, 근본적인 해결을 원한다면 병원내원이 필수적으로 동반되어야 하므로 조루운동 보다는 병원 내원이 빠른 개선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조루운동 경우에 따라 도움이 될수도, 그렇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확률적으로는 개선방법이라기 보다는 미세하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준이라고 봐야 할 것 이기에 스트레스에서 보다 빠르게 탈피하고자 한다면 운동보다는 병원에 내원하실것을 권장합니다.

Posted by TRUEMAN_clin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