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3. 8. 16:25

여유증시술 수술보다 간단해요?

 

아무래도 시술이라고 하면 크게 부담이 없을 것만 같은 치료처럼 느껴지는 반면, 수술의 경우는 마취와 절개가 포함되다보니 받아드리는 입장에서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도 할 것 입니다. 각각의 특징 및 장점은 분명히 존재하지만 일부의 경우 무조건 수술보다는 간편한 시술을 선호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그래서 여유증시술이라 함은 주사치료 혹은 보톡스와 같이 과다한 지방조직 및 유선을 외과적으로 꺼내는게 아니라 지방을 녹이거나 분해하여 체내에 흡수시키는 원리를 두고 이야기하는 경우 입니다.

당연히 마취 → 수술 → 회복 과정이 필요한 수술보다는 주사 등을 활용한 여유증시술이 더욱 간편하고 비용에 대한 부담도 훨씬 덜 수 있어 여유증 치료방법을 찾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많은 관심이 갈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그 효과와 치료 후 모습을 생각해 본다면 수술을 두고, 여유증시술을 선택하기에는 몇가지 한계점이 극명하여 간단하게 해결하려다가 결국은 수술을 의뢰하게되어, 비용을 이중으로 결제해야 하는 수고로움을 겪게 되기도 하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여유증시술의 몇가지 한계점을 정리하자면, 일단 유선조직의 제거가 되지 않는 다는 점 입니다. 여유증의 원인을 크게 두가지로 나누라고 한다면, 단연 유선너제거와 과다지방을 꼽을 수 있겠는데, 볼륨감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두가지 모두 적당량 제거해야 합니다.

그러나 유선조직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피부를 절개하여 체외로 꺼내는 방법이 유일하기에 주사를 통한 여유증시술로는 완전한 볼륨감 제거가 어려우므로, 결정에 신중함을 더하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유선조직이 없는 경우는 여유증시술 만으로 개선이 가능할까 반문하시는 경우도 있을 것 입니다만, 이 역시도 효과가 미비하거나 일시적인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를 요한다고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일단 본인의 가슴지방이 다른 부위에 비하여 유독 변화가 없던 이유는 섬유화 되었거나, 타고난 체질인 경우가 대부분 이겠습니다, 그러므로 지방조직을 제거하는 근본적인 치료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일시적으로 볼륨이 줄은 것 처럼 느낄 수도 있겠으나, 잔여 지방조직이 증식하여 볼륨감이 발생할 수 있음을 고려해야 할 것 입니다.

그러므로, 여유증 증상을 개선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여유증시술보다는, 여유증수술이 보다 더 근본적이고 영구적인 치료 결과를 보장할 수 있는 확률이 높으므로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고 싶지 않다면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보다 안정적일 수 있겠습니다.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 굳이 왜 수술 제공하고 있으며, 많은 동일 증상을 겪고 있는 환자들이 비용과 회복시간이 더 많이 소요되는 수술을 선택하고 있는걸까요? 이성적인 판단이 필요할 때 입니다.

Posted by TRUEMAN_clin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