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3. 16. 17:29

여성형유방증 보험 기준이 있습니다.​

 

의료관광이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우리나라는 간단한 이유로 병원에 가는것을 크게 두려워하지 않고 빠르게 의사를 만날 수 있기도 합니다. 이는 건강보험이 잘되어있기 때문인데, 통상적인 근로형태의 직장인이라면 매달세금과 건강보험료를 제외한 비용을 수령하기 때문에 소득에 맞추어 지불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보험 만으로 모든 의료비용의 부담을 덜어낼 순 없습니다. 그래서 본인이 의료비용으로 지불하게 될 수도 있는 목돈을 줄이기 위해서 따로 사설 보험사를 통해 실손의료보험(실비보험)을 가입하여 비용이 많이 드는 의료서비스를 부담없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누리기도 합니다.

여성형유방증 보험 역시도 두가지 보험구조를 통해 목돈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보다 마음편히 치료에 임할 수 있기도 합니다. 단, 보험혜택을 받기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건강보험공단이 고지한 조건은 다음 사항에 모두 해당되어야 합니다

① 사이먼 등급이 Ⅱ-a 등급 이상인 경우 (가슴의 봉긋한 정도가 유륜에 국한되지 않고 좀 더 큰 경우, 단 비만인 경우는 초음파 검사로 판단 )

② 초음파 검사로 유선조직이 2cm 이상인 경우 혹은 조직검사에서 유선조직의 증식이 발견된 경우

단, 18세 이하인 환자는 두가지 조건을 충족하더라도 6개월 후 초음파 검사를 시행, 호전되지 않는 경우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여성형유방증이 단순히 남성들의 미용을 위한 수술이 아님을 알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증상으로 인해 심리적으로 매우 위축되고 대인기피현상까지 발생하기에 보험적용이 가능해진것으로 보는 분석결과도 있습니다.


병원에서 검사를 통해여 다음과 같은 진단 내용을 적용 받는다면, 여성형유방증 보험 혜택을 받아 1차적으로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만 보다 더 비용에 해당 부담을 줄이고자 한다면 추가로 실손의료보험의 혜택을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실손의료보험은 앞서 설명했듯 사설 보험사를 통해 가입하여 운영되므로 여성형유방증 보험에 관련한 구체적인 기준과 보상 비용은 보험사 마다 천차만별이므로 구체적으로 본인이 지불한 비용 중에 혜택받을 수 있는 비용이 궁금하다면 보험사에 문의하시는 것이 구체적인 안내가 가능합니다.


이렇듯 여성형유방증 보험 혜택을 받기위해서는 일단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 고지한 조건에 해당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기본이 된다 할 수 있겠습니다. 단순히 외형적인 모습만을 보고 보험혜택 여부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온라인상의 상담보다는 내원하여 구체적인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간혹 병원의 진료과목에 따라 여성형유방증 보험 여부가 달라진다는 글을 보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근거없는 이야기 입니다. 모든 병원이 동일한 내용으로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보험적용이 되더라도 병원에서 제시하는 수술비용은 다를 수 있음을 안내해 드립니다.


여성형유방증 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나라에서도 단순 미용을 위한 수단이라기 보다 '치료'의 개념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것을 인정해 준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너무 혼자만의 스트레스로 받아드리기 보다는 치료해야될 증상 정도로 생각하여 접근하는 것이 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병원에 내원하기가 수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본원은 남성전용병원으로써 병원 내 상주하고 있는 모든 간호인력이 남성으로 구성되어 있어, 상의탈의를 하고 진단을 받는데 모두 남자만 마주하게 될 것 입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내원하셔서 여성형유방증 보험을 포함한 궁금한 사항들에 문의 주세요.

Posted by TRUEMAN_clinic